SaaS KPI를 활용하여 매출 성장과 고객 성공 보장하기
Goals

SaaS KPI를 활용하여 매출 성장과 고객 성공 보장하기

마케팅 담당자, 영업 담당자, 관리자가 특정 데이터를 추적하고 분석하면 SaaS 회사를 더 빠르게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측정해야 할 다양한 KPI와 메트릭의 홍수 속에서 가장 적합한 것을 식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젝트 목표에 가장 잘 부합하는 지표 비즈니스 전략을 효과적으로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경쟁이 치열한 산업에서 운영되고 고객 확보 및 유지율에 따라 성장과 성공이 좌우되기 때문에 추적할 올바른 KPI를 선택하는 것은 SaaS 비즈니스에 특히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SaaS KPI는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을 보여줍니다 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영역 식별 . 효과적이기는 하지만 영업 팀과 마케팅 노력에 대한 SaaS KPI만 추적하는 것만으로는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이 글에서는 2024년에 추적해야 할 10가지 필수 SaaS KPI를 공개하고 추적하는 동안 직면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를 살펴봅니다. 또한 모든 SaaS KPI를 원활하게 모니터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도 소개합니다.

SaaS KPI 및 메트릭 이해하기

비슷하게 들릴 수 있지만 SaaS KPI와 메트릭은 같은 것을 가리키는 것이 아닙니다.

SaaS 핵심 성과 지표(KPI)는 회사의 전반적인 상태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는 높은 수준의 메트릭입니다. 이는 측정 가능한 가장 중요한 메트릭입니다 비즈니스의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오브젝트의 목표와 비교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KPI는 매출 성장, 신규 및 기존 고객 상태, 웹사이트 방문자 수 등과 같은 영역을 평가합니다. 일반적으로 경영진과 SaaS 관리자 뿐만 아니라 회사의 고객 성공 팀과 함께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

한편 메트릭은 진행 상황과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KPI 및 기타 도구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즉, 모든 메트릭이 SaaS KPI인 것은 아닙니다. 마케팅 및 영업 팀원, 제품 매니저, 고객 지원팀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을 최적화하기 위해 더 광범위하게 사용합니다.

SaaS 비즈니스 모델은 어떻게 작동하며, KPI 추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은 특정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사용자에게 월별 또는 연간 요금으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계속 비용을 지불하는 한 소프트웨어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계약에 구속되지 않기 때문에 원할 때 언제든지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정 비즈니스 모델을 사용한다는 것은 SaaS 비즈니스가 성과를 측정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기업의 성공 여부는 구독 수와 월간 사용자 수에 달려 있으며, 사용자가 많을수록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대체로 SaaS 비즈니스의 주요 목표는 월별 반복 수익을 높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음 사항에 집중해야 합니다 고객 유지 를 주요 KPI 중 하나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를 추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객 확보 비용, 고객 생애 가치 및 다음 섹션에서 설명하는 기타 필수 KPI를 고려하세요.

전문가 팁: SaaS 영업팀 및 매출 메트릭 추적을 바로 시작하고 싶으신가요? 다음과 같은 ClickUp 영업 KPI 템플릿 를 사용하여 단일 창에서 영업 팀의 모든 단계에 걸쳐 KPI를 모니터링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세요. 💚

ClickUp 영업팀 KPI 템플릿

ClickUp 영업 KPI 템플릿을 사용하여 영업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세요

2024년에 추적해야 할 10가지 필수 SaaS KPI 메트릭

중요한 메트릭은 수십 가지가 있지만, 이를 모두 추적하는 것은 필요하지도 생산적이지도 않습니다. 대신 비즈니스 성장을 간소화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지표에 집중해야 합니다.

회사에서 추적해야 하는 필수 SaaS KPI를 살펴보세요.

1. 이탈률

SaaS 비즈니스는 가입자에 의존하기 때문에 고객 이탈률을 측정하는 것은 당연한 첫 단계입니다. 이 KPI는 특정 기간 동안 이탈한 구독자 수를 보여줍니다.

비즈니스가 고객 유지에 의존하고 있고 이탈률이 높다는 것은 많은 고객이 소프트웨어에 불만족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가 사용자를 위한 영구적인 솔루션이 아닌 경우 더 높은 이탈률을 예상해야 합니다.

시장 트렌드, 경쟁사 또는 가격 때문에 이탈률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aaS 비즈니스에서 평균보다 높은 이탈률을 경험하는 경우 기능과 가격 전략을 다시 검토해야 합니다.

이탈률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실 고객 ÷ 기간 시작 시 총 고객) x 100

2. 매출 이탈률

매출 이탈률을 추적하는 것은 고객 이탈률을 추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이는 구독 취소 또는 다운그레이드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실된 수익을 반영합니다. 이 KPI를 분기별 또는 월별로 추적하기 를 추적하면 고객 행동을 더 잘 이해하고 이탈률을 줄이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출 이탈률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간 중 손실된 정기결제 매출 ÷ 기간 시작 시 정기결제 매출) x 100_

3. 월별 반복 수익

월별 반복 수익(MRR)은 한 달 동안 활성 가입자로부터 SaaS 회사가 창출하는 총 값입니다. MRR은 상향 판매, 신규 영업팀, 갱신 및 이탈을 추적하여 월별 수익 흐름을 기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음을 보여줍니다 비즈니스 성장 방법 다음과 같은 영역에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리소스 할당제품 개발 .

**MRR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RR을 계산하는 수식은 추적하는 MRR의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다 간단한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RR = (고객 수) x (해당 고객으로부터의 수익)_입니다

한 달에 10달러를 결제하는 고객이 10명인 경우 해당 월의 MRR은 10 x 10 = $100입니다.

거래 크기와 플랜이 다른 비즈니스는 아래 수식을 사용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mRR = (고객 수) x (고객당 월 평균 수익)

4. 제품 적격 리드

제품 적격 리드(PQL)는 무료 체험판에서 제품을 사용하고 유료 고객이 될 수 있음을 나타내는 사전 정의된 트리거에 도달한 고객 수를 측정합니다.

마케팅 적격 리드(MQL)는 이메일로 받은 링크를 클릭하는 등의 특정 행동을 기반으로 하는 반면, PQL은 고객 행동을 반영하여 체험판 기간 동안 특정 소프트웨어 기능이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 정보를 통해 기존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기능을 개선하고 무료 체험판에서 더 많이 광고할 수 있습니다.

**PQL에서 유료 전환율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료로 전환된 총 PQL 수 ÷ 총 PQL 수 x 100

5. 고객 전환율

고객 전환율(CCR)은 유료 고객이 된 잠재 고객의 수를 보여줌으로써 제품의 고객 참여도를 알려줍니다.

CCR이 낮으면 잠재 고객이 제품에 대한 이자를 잃었음을 나타냅니다. 기존 고객을 잃은 이유를 면밀히 검토하여 그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SaaS 영업팀 퍼널 프로세스 . 대부분의 SaaS 회사의 경우 일반적으로 무료 체험판 기간 동안 손실이 발생합니다.

영업 팀이 계속 잘못된 고객을 프로필로 등록하는 경우에도 CCR이 낮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CCR을 분석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잠재적인 해결 방법 . 또한 맞춤형 전환율을 추적하면 여러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여 다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캠페인이 가장 성공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CR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전환 수 ÷ 총 웹사이트 방문자 수

6. 고객 확보 비용

과다 지출 문제를 방지하려면 고객 획득 비용(CAC)을 측정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CAC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연구, 마케팅, 인건비이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추가적인 노력을 기울일 경우 누적될 수 있습니다.

CAC는 고객이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유도하여 고객을 확보하는 데 드는 비용만 고려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여기에는 소프트웨어 생산 비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KPI를 분석하면 특히 수익성이 없는 분야에 회사 수입을 너무 많이 낭비하고 있는 경우, 돈이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지, 그리고 이를 절약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표는 고객을 확보하는 데 드는 비용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CAC를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팀 비용 + 마케팅 비용) ÷ 신규 고객 확보

7. 고객 유지율

SaaS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KPI 중 하나는 설정된 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활성 사용자가 있는지를 보여주는 고객 유지율(CRR)입니다. CRR이 높다는 것은 고객이 서비스를 계속 사용한다는 의미이며, 이는 곧 매출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

CRR이 낮은 경우 일반적인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기술적 문제
  • 기능 부족
  • 고객 지원 부족
  • 고객 피드백에 응답하지 않음

**CRR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간 종료 고객 - 기간 중 확보한 고객) ÷ 기간 시작 고객] x 100

CRR을 분석하면 문제가 있는 경우 이를 파악하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위한 적절한 솔루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낮은 CRR이 SaaS 회사의 열악한 티켓팅 문화와 연결되어 있다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단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ClickUp 사용자라면 손쉽게 ClickUp 고객 서비스 관리 템플릿 을 사용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해결을 관리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실행하세요. 🤗

ClickUp 고객 서비스 관리 템플릿

ClickUp 고객 서비스 관리 템플릿을 활용하여 고객 피드백을 정리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세요

8. 고객 생애 가치

고객 생애 가치(CLV)는 각 고객이 서비스를 구독하는 동안 각 고객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총 수입을 추정합니다. 기존 고객의 수익성을 알면 기능, 마케팅, 가격 책정에 관한 전략적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더욱 중요한 고객 성공 KPI 중 하나입니다.

CLV를 추적하는 동안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드는 비용이 평균 생애 가치보다 높지 않은지 확인하기 위해 CAC 또는 고객 확보 비용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상적으로는 어떤 비즈니스도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수익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해서는 안 됩니다.

고객 생애 가치를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 가치 x 평균 고객 수명 고객 생애 가치 계산 방법

보너스 팁: 모든 접점에서 제품에 대한 고객 경험을 시각화하세요 ClickUp 고객 여정 지도 템플릿 . 대화형 화이트보드에서 인지도, 고려 사항, 전환을 추적하여 고객 만족도를 쉽게 측정하고 잠재적인 마찰이 발생할 수 있는 영역을 더 빠르게 파악하세요.

ClickUp 고객 여정 지도 템플릿

ClickUp 고객 여정 지도 템플릿을 사용하여 고객의 습관과 선호도를 지도화하여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세요

9. 사용자당 평균 수익

사용자당 평균 수익을 측정하면 각 가입자가 매달 서비스에 지출하는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이 SaaS KPI를 추적하면 각 사용자가 벌어들이는 수익을 파악하여 수익을 더 잘 투자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SaaS 비즈니스에는 구독 티어와 애드온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고객의 지출에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KPI는 사용자가 가장 자주 결제하는 항목과 그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RPU를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수익 ÷ 총 사용자 수_ 계산

이 메트릭을 계산할 때 다음 계산식을 사용하면 더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ClickUp 일일 영업 보고서 템플릿 을 사용하면 고객 활동과 추세를 실시간으로 가시성 있게 파악하여 보다 정확한 매출 추정을 할 수 있습니다.

ClickUp 일일 영업 보고서 템플릿

ClickUp 일일 영업 보고서 템플릿으로 매일 비즈니스가 마감될 때 영업 활동을 기록하세요

10. 순 프로모터 점수

순 프로모터 점수(NPS)를 통해 다음을 알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고객이 만족하는지 서비스에 만족하는 고객 수. 이는 SaaS 회사가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측정해야 할 중요한 KPI입니다. 점수가 좋지 않은 경우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파악하고 필요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NPS 형식은 고객에게 회사, 제품 또는 서비스를 친구나 동료에게 추천할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 물어보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응답자는 0점(전혀 추천하지 않을 것 같음)에서 10점(매우 추천할 것 같음)까지 점수를 제공합니다.

9점 또는 10점으로 응답한 고객은 다른 사람에게 서비스를 추천할 가능성이 있는 프로모션 고객 또는 충성 고객으로 간주됩니다. 0~6점을 제공한 응답자는 상대적으로 서비스에 불만족하며 추천을 하거나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순 프로모터 점수를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모터 비율 - 비추천자 비율 _ 순 프로모터 점수 계산 방법

전략 플랜에서 SaaS KPI의 역할

KPI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중요합니다 전략 플랜 비전과 추상화 목표를 달성 가능한 오브젝트로 전환합니다 및 반복 수익. 이를 통해 비즈니스 성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파악하고, 해당 영역의 성과를 측정하고, 업계 벤치마크와 값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KPI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전략적 플랜 수립에도 기여합니다:

  • 플랜 수립 프로세스를 데이터 기반으로 전환합니다
  • 전략 플랜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매개변수 추적
  • 도전 과제와 기회를 파악하여 플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프로모션기능 간 협업 팀이 공통의 목표를 향해 일하도록 장려함으로써
  • 더 나은 결과를 위해 마케팅 전략에서 수익 창출 요소의 우선순위를 정하도록 지원
  • 이해 관계자에게 비즈니스 성과를 정량화하여 투명성 촉진
  • SaaS 비즈니스 성공 요인을 공개하여 그에 따라 향후 성공 플랜을 설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략 계획 템플릿 를 사용하여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고도 SaaS 비즈니스 로드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즉시 플랜을 시작하세요 ClickUp 전략 로드맵 템플릿 을 사용하여 장기적인 목표와 오브젝트를 지도화 및 시각화하고 진행 상황을 측정하는 데 적합한 SaaS 메트릭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ClickUp 전략 로드맵 템플릿

ClickUp 전략 로드맵 템플릿으로 전략 로드맵을 시각화하고 팀의 성공을 위한 플랜을 세우세요

SaaS 성장을 위한 대차 대조표 KPI의 중요성

성과 외에도 비즈니스의 재무 상태를 추적하는 것은 회사가 성장하고 안전한 월별 수익 흐름을 확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특정 시점에 SaaS 회사의 재무 상태를 평가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대차 대조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대차대조표는 비즈니스의 건전성, 성장 잠재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위험 요소 .

회사의 상태, 효율성 및 유동성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팔로우할 수 있는 수많은 대차 대조표 KPI가 있습니다.

다음은 SaaS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5가지 대차 대조표 KPI입니다:

  1. 유동 비율: 회사의 유동 자산과 유동 부채를 비교합니다
  2. 당좌 비율: 유동자산을 사용하여 비즈니스의 유동성 및 단기 부채 지불 능력 측정
  3. 부채 비율: 회사의 총 부채와 주주 자본을 비교하여 회사 자산을 조달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부채를 사용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4. 자기자본 비율: 회사 자산 중 소유자의 자기자본으로 조달한 금액이 얼마인지 계산합니다
  5. 이자보상배율: 회사가 창출하는 수익에 따라 미결제 부채에 대한 이자 비용을 지불 할 수 있는지 측정합니다

KPI 추적의 도전 과제와 극복 방법

KPI 추적의 몇 가지 일반적인 문제점을 살펴보고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매출 성장을 위한 올바른 SaaS KPI 선택하기

추적할 수 있는 KPI의 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많은 비즈니스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결정하기 어려워 컨설턴트에게 KPI를 선택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러나 올바른 KPI를 선택하려면 비즈니스 관행에 대한 깊은 지식과 많은 실험이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질문을 고려해야 합니다:

  • saaS 비즈니스의 단계는 무엇인가?
  • 원하는 트렌드를 드러낼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KPI인가?
  • 현재 비즈니스 목표에 더 부합하는 KPI는 무엇인가요?

올바른 소프트웨어 선택하기

최고의 선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BI) 도구 선택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KPI를 수집, 분석 및 표시하기 위한 도구를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tool을 선택해야 합니다:

  • 손쉬운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직관적인 대시보드
  • 고급 분석 기능
  • AI 도구 데이터 분석 속도 향상
  • 팀에서 사용하는 다른 분석 도구와 통합하는 기능

BI 도구 외에도 다음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KPI 추적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lickUp . 이 올인원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는 단일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를 추적, 정리,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ClickUp 문서 보기, 채팅 보기, 목록 보기 및 홈페이지

중첩된 페이지와 로드맵, 지식 베이스 등을 위한 맞춤형 형식 옵션을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공동 작업하고 멋진 문서 또는 위키를 만드세요

데이터 수집

특정 핵심 성과 지표를 계산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찾고 수집하는 일은 특히 여러 데이터 소스에서 데이터를 가져와야 하는 경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동으로 해야 한다면 완전히 다른 종류의 악몽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데이터를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온라인 문서 관리 플랫폼 ClickUp 문서 는 데이터와 보고서를 보관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위치를 제공하므로 이 문제에 대한 훌륭한 솔루션입니다. 사용하는 다른 분석 도구에서 데이터를 가져오고 간단한 연결을 통해 모든 것을 팀과 공유하세요.

ClickUp 문서

ClickUp을 사용하여 모든 데이터를 저장하고 하위 페이지를 통해 정리하세요

계산 데이터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ClickUp 테이블 보기 를 클릭하여 스프레드시트 스타일의 열로 데이터를 정렬합니다. 다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필드를 사용하여 데이터에 고급 수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를 사용하여 필요한 KPI를 계산하세요.

가장 중요한 SaaS 메트릭 및 KPI를 추적하는 방법 ## 보기

사용자 친화적인 도구에 의존한다면 SaaS KPI를 추적하는 것은 간단할 수 있습니다 SaaS tools 를 참조하세요. ClickUp은 모든 필수 KPI를 모니터링하고 정리하여 성과 기대치를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입니다. ⭐

사용 중 ClickUp 목표 는 SaaS KPI와 그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모든 목표를 비즈니스 목표를 나타내는 작은 목표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ClickUp 목표

ClickUp에서 작업과 프로젝트에 대한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KPI를 쉽게 추적하세요

각 목표를 완료할 때마다 목표 완료에 가까워지고, 진행 상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가장 좋은 점은? 고유한 목표를 측정하도록 메트릭을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 숫자: 점수 및 백분율과 같은 숫자 수치의 경우
  2. 참/거짓: 완료됨/완료되지 않음으로 완료율을 추적합니다
  3. 통화: 이탈률 및 수익과 같은 메트릭용
  4. 작업: 작업 완료를 기준으로 성과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KPI 추적을 시작하려면 다음을 활용하세요 ClickUp KPI 템플릿 진행 상황별로 분류된 모든 KPI의 요약 목록 보기를 제공하므로, 어떤 KPI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적 중
  • 추적 중
  • 위험
  • 완료됨

ClickUp KPI 템플릿

ClickUp KPI 템플릿을 사용하여 목록, 타임라인, 카반 보드 보기를 통해 KPI를 효과적으로 추적하세요

드래그 앤 드롭으로 진행 상황을 시각화하세요 칸반 보드 타임라인 보기를 통해 KPI 마감일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ClickUp 대시보드 를 KPI 지휘 센터로 사용하세요.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모든 KPI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라인, 막대, 원형 차트 등 원하는 스타일로 메트릭을 모니터링하는 맞춤형 카드(또는 보고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ClickUp 대시보드

ClickUp에서 모든 KPI에 대한 개요를 파악하고 진행 상황을 시각화하세요

ClickUp으로 전문가처럼 SaaS KPI 추적하기

적절한 KPI 추적과 SaaS 비즈니스 성장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KPI를 측정하고 분석하면 비즈니스 성과가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고 올바른 방향으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시장에서 비즈니스가 계속 성장하려면 KPI를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KPI 추적 여정을 간편하게 진행하세요, 오늘 ClickUp에 무료로 가입하세요 ! 편리한 기능 활용하기 KPI 템플릿 에서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쉽게 목표 추적하기 를 사용하여 KPI 진행 상황을 시각화하고 기본 CRM 기능 사용 를 사용하여 비즈니스의 꽃을 피우세요! 🌸

자주 묻는 질문 요약하기

1. SaaS에서 KPI란 무엇인가요?

핵심 성과 지표(KPI)는 회사의 목표 대비 성과를 추적하는 지표입니다. B2C와 B2B SaaS 기업 에서 KPI는 비즈니스의 시장 점유율을 추적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aaS 비즈니스의 성공은 가입자와 이들이 창출하는 미래 수익에 달려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SaaS KPI에는 일반적으로 고객 관련 매개변수가 있습니다.

2. 일반적인 SaaS 메트릭은 무엇인가요?

가장 일반적인 SaaS 메트릭에는 고객 및 매출 이탈률, 월간 및 연간 반복 매출, 고객 전환 및 유지율, 고객 확보 비용 및 평생 가치, 사용자당 평균 매출, 순 프로모터 점수가 포함됩니다.

3. SaaS 제품의 성공을 어떻게 측정하나요?

측정하고 분석하는 KPI를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비즈니스가 얼마나 성공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 유지율(CRR)이 높다는 것은 활성 구독자 수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수익도 높다는 의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