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광고 캠페인, 인플루언서 홍보, 화려한 제휴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설렘에 사로잡히기 쉽습니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각 노력의 비용을 따져보기 시작할 때입니다.
그렇다면 신규 고객 한 명을 확보하는 데 얼마를 지출하고 있을까요?
고객 확보 비용을 신중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수입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지출을 너무 신중하게 관리하면 장기적으로 상당한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가치 있는 고객을 놓칠 위험이 있습니다.
섬세하게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따라서 평균 고객 확보 비용(CAC)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균 고객 획득 비용에 대한 업계 벤치마크와 고객 획득 비용을 계산하는 방법을 살펴보고, 실행 가능한 고객 확보 전략 를 통해 다양한 tools로 CAC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고객 획득 비용 이해하기
고객 획득 비용(CAC)은 기업이 영업 노력을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발생하는 총 비용으로, 광고, 프로모션, 판매 수수료, 급여 등 마케팅 및 영업 노력과 관련된 모든 비용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영업 파이프라인 메트릭 는 마케팅 및 영업 전략의 효율성과 전반적인 비즈니스 수익성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CAC 계산 방법
고객 획득 비용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잡하게 들리지만 일단 이해하면 꽤 간단합니다.
고객 획득 비용 수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AC = 총 영업팀 및 마케팅 비용 ÷ 신규 고객 확보 수**_
예를 들어, 한 달 동안 마케팅 및 영업 팀에 $10,000를 지출하고 같은 기간 동안 100명의 신규 고객을 확보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수식을 사용하면 CAC는 다음과 같습니다:
CAC = $10,000 ÷ 100 = 고객당 $100
즉, 신규 고객 한 명을 확보하는 데 기본적으로 100달러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간단하지 않나요? 하지만 **CAC는 어떤 전략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료 광고를 실행하는 경우 광고 지출로 인해 비용이 빠르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이나 제휴 프로그램에 의존하는 경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CAC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다른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새 캠페인을 위해 유료 광고에 막대한 투자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매월 50,000달러를 투자하여 200명의 신규 유료 고객을 유치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CAC = $50,000 ÷ 200 = 고객당 $250
이 경우 CAC가 고객당 $250로 증가하여 앞의 예시보다 더 비쌉니다. 하지만 이러한 고객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비용을 상쇄할 만큼 충분한 가치를 창출한다면 반드시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AC는 고객이 비즈니스와 관계를 유지하는 동안 비즈니스에 가져다주는 수익인 고객 생애 가치(LTV)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좋은 고객 확보 비용이란 무엇인가요?
만능의 정답은 없습니다. 좋은 CAC는 비즈니스 모델, 가격 책정, 업종,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각 고객이 회사에 얼마나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LTV/CAC 비율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비율은 고객과의 관계를 통해 고객이 창출하는 수익(고객생애가치 또는 LTV)과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지출한 비용(CAC)을 비교한 것입니다.
다음은 널리 통용되는 규칙입니다: SaaS 비즈니스의 경우 일반적으로 LTV/CAC 비율은 3:1입니다
고객을 확보하는 데 지출한 모든 비용은 고객의 평생 동안 최소 3달러의 수익을 창출해야 합니다.
산업별 고객 확보 비용(CAC)은 업종별로 매우 다양하며 마케팅 채널, 고객 행동, 경쟁 환경이 다릅니다. 아래에서 이를 살펴보겠습니다:
via 퍼스트페이지세이지 다음은 다음 보고서에 따른 미국 B2B 기업의 산업별 평균 CAC를 분석 한 것입니다 FirstPageSage .
- SaaS: $205-$450은 평균 CAC입니다. 이 산업은 복잡한 영업 프로세스와 장기 구독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기 위한 마케팅 투자로 인해 CAC가 더 높습니다
- 헬스케어: 이 업계의 평균 CAC는 $600-$1,200입니다. 복잡한 구매자 여정과 엄격한 규정 준수로 인해 고객 확보 비용이 증가합니다
- 제조: 이 업계의 평균 CAC는 $250-$500입니다. 직접 영업팀과 중개자 수가 적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CAC가 관계를 주도합니다
- 부동산: 이 업계의 평균 CAC는 $400-$900로 더 높습니다. 이는 영업 주기가 길고 값어치가 높은 트랜잭션이 많기 때문에 보다 개인화된 마케팅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함께 읽어보기 : 10 년 성장을위한 2024 가지 최고의 고객 성공 소프트웨어 고객 확보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 요인
CAC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이를 이해하는 것이 비용 관리와 성장 극대화의 핵심입니다. 이에 대한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케팅 채널: 유료 광고, 자연 검색, 고객 추천 프로그램, 파트너십은 비용과 ROI가 다양합니다. 콘텐츠 마케팅과 같이 비용은 저렴하지만 속도가 느린 채널이 있는가 하면, 유료 광고와 같이 결과는 빠르지만 비용이 더 많이 드는 채널도 있습니다
- 영업 주기 길이: 제품이나 서비스가 복잡할수록 영업 주기가 길어지며, 장기간의 참여와 육성 노력으로 인해 CAC가 증가합니다
- 경쟁: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기업은 고객의 관심을 끌고 경쟁사를 능가하기 위해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로 인해 CAC가 상승합니다
- 목표 고객 크기: 소규모 틈새 시장은 홍보 활동이 더 전문적이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CAC가 더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규모가 큰 시장은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제품 복잡성: 제품이나 서비스가 복잡할수록 교육, 데모 또는 개인화된 영업팀에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하며, 이는 CAC를 상승시킵니다
- 고객 유지 노력: 고객 유지 전략이 취약하면 이탈한 고객을 대체하기 위해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되며, 이는 간접적으로 전체 CAC를 상승시킵니다
또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영업 및 마케팅 팀을위한 10 가지 고객 프로필 템플릿 고객 확보 비용 절감을 위한 ## 전략
고객 확보 비용을 줄이기위한 전략을 개발할 때 올바른 도구를 갖추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ClickUp 이 들어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영업 팀의 퍼널 간소화 a/B 테스트를 실행하거나 리드 팔로워십을 자동화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고객 라이프사이클 관리 의 기능을 사용하면 고객 확보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를 보다 쉽게 관리, 추적,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B 테스트 최적화
테스트의 ClickUp 작업 기능을 사용하면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A/B 테스트를 할당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팀은 사용자 정의 필드, 상태, 우선순위, 마감일을 사용하여 개별 작업을 생성, 할당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각 작업에는 하위 작업, 체크리스트, 첨부 파일 및 우선순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ClickUp 작업으로 멘션을 할당하고 @멘션을 사용하여 팀원을 작업에 직접 연결하세요
CAC 절감을 위해 각 마케팅 캠페인, 리드 팔로워 추적 또는 A/B 테스트 실험을 추적하는 작업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예산' 또는 '획득 채널'과 같은 사용자 지정 필드를 추가하여 어떤 캠페인이 최고의 ROI를 제공하는지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2. 영업 팀의 퍼널 개선
리드 할당, 고객 활동에 따른 상태 업데이트, 우선순위가 높은 기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팀에 알림을 보내는 등의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세요. 이를 통해 데이터 입력을 최소화하고, 리드가 파이프라인을 통해 계속 이동하며, 영업 팀의 영업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ClickUp의 영업 팀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 영업 팀이 리드를 중앙 집중화 할 수 있습니다 추적, 고객 온 보딩 및 거래 협업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ClickUp 영업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로 리드를 추적하고, 신규 고객을 온보딩하고, 한 곳에서 모든 사람과 협업하세요
ClickUp 영업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로 고객 확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 간소화된 리드 추적: 리드 추적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잠재 고객을 간과하지 않도록 하여 수동 추적 비용을 절감합니다
- 협업 강화: 영업팀, 마케팅팀, 고객 지원팀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여 보다 효율적인 리드 검증 및 마케팅 비용 절감 가능
- 스마트한 리소스 할당: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할당하여 다른 리드를 소홀히 하지 않고 가치가 높은 클라이언트가 필요한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 시간 관리 개선 : 일상적인 작업을 구성하고 팔로워에 대한 알림을 설정하여 관리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판매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 일상적인 작업 자동화: CRM 시스템 업데이트와 같은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추가 인력의 필요성을 줄입니다
-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대시보드와 보고서를 통해 영업 전략의 효과를 분석하여 고객 확보 비용을 낮출 수 있는 조정이 가능합니다
- 맞춤형 워크플로우: 특정 비즈니스 요구에 맞게 영업 파이프라인을 조정하여 효율성을 개선하고 영업 프로세스의 불필요한 단계를 줄입니다
_클릭업은 운영 부서 내 부서 간의 업무 조직을 돕고 간소화했습니다: 지원 / 프로젝트 관리 / 배송 및 고객 성공. 또한 영업팀과 같은 내부 이해관계자와 리테일 및 기업 고객과 같은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능력과 투명성도 향상되었습니다
Waseem Nicola, Carflow 운영 관리자
3. 고객 유지율 향상
The ClickUp의 CRM용 대시보드 모든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여 기존 고객과 더 쉽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ClickUp CRM 대시보드로 고객 문제와 리스크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는지 추적하세요
CRM 대시보드는 모든 리드 및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여 볼 수 있는 보기를 제공합니다. 고객 생애 가치(LTV), 획득 채널 성과, 영업 팀의 파이프라인 상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영업 팀과 마케팅 팀은 가치가 높은 리드에 집중하여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고객 확보 노력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타사 CRM 도구와 통합하여 원활한 고객 데이터 관리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기: 10 년 2024 가지 고객 유지 소프트웨어 도구
4. 제휴 프로그램 및 추천 마케팅 최적화 ClickUp 문서 는 제휴 프로그램과 추천 마케팅 전략을 관리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단순히 가이드라인을 저장하고 공유하는 것 외에도 문서를 사용하여 제휴사를 위한 상세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매뉴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매뉴얼에는 단계별 지침, 자주 묻는 질문, 수수료 구조, 배너나 템플릿과 같은 마케팅 자산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ClickUp 문서로 포괄적인 제휴 및 추천 프로그램 만들기
실시간 협업을 통해 문서를 즉시 업데이트하고 변경 사항을 제휴사에 알림으로써 모든 사람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 리소스, 비디오 또는 ClickUp 작업에 대한 링크를 삽입하여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 ClickUp 댓글 그리고 ClickUp @멘션 기능을 사용하면 문서 자체 내에서 파트너와 직접 소통하여 질문을 해결하거나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고객 접점 최적화하기
터치포인트는 웹사이트 방문, 콘텐츠 참여, 양식 작성, 고객 지원팀 문의 등 잠재 고객이 비즈니스와 하는 모든 상호작용을 말합니다.
터치포인트를 최적화한다는 것은 이러한 상호작용을 최대한 효과적이고 원활하게 개선하여 고객 여정을 개선하고 전환 가능성을 높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ClickUp 양식을 구축하여 피드백을 받고, 클라이언트와 고객으로부터 인사이트를 수집하고, 적절한 팀원에게 작업을 라우팅하여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세요 ClickUp 양식 는 데이터 수집을 간소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여 양질의 리드를 확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조건부 논리를 사용하면 잠재 고객의 응답에 따라 조정되는 동적 양식을 생성하여 관련성 있는 질문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인화된 환경은 마찰을 줄이고 각 리드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캡처합니다.
예를 들어, 잠재 고객이 관심 분야로 'Enterprise Solutions'를 선택하면 양식이 자동으로 '직원 수' 또는 '현재 소프트웨어 스택'과 같은 기업 요구에 맞는 추가 필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에 따른 접근 방식은 영업 팀이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데 필요한 특정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양식이 제출되면 다음과 같이 설정하세요 ClickUp 자동화 리드를 적절한 계정 담당자에게 라우팅하여 워크플로우에 추가하세요. 산업 또는 비즈니스 크기와 같은 기준에 따라 이 작업을 수행하여 수동 핸드오프를 줄이고 다음을 보장하세요 에서 각 팔로워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하세요 에 프롬프트됩니다.
영업 팀은 알림과 작업 할당을 설정하여 놓치는 리드가 없도록 하여 영업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6. CRM 도구 통합
사용 ClickUp CRM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 는 고객 확보 비용(CAC)을 줄이고, 고객을 유지하며, 수익을 증대하는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타트업을 위한 CRM 는 저렴한 비용으로 더 빠르게 고객을 참여시키고 온보딩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특히 유용합니다.
CRM 팀을 위한 ClickUp을 배포하여 CAC를 줄이고, 고객을 유지하며, 수익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CRM 전략을 수립하세요
기준 clickUp과 HubSpot과 같은 도구 통합하기 와 같은 도구와 통합하면 CRM 데이터를 프로젝트 관리 워크플로우와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통합을 통해 닫힌 거래를 ClickUp 내의 작업 및 프로젝트로 바로 전달하여 운영을 간소화하고 고객 가치를 더 빠르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15명 이상 ClickUp 보기 -리스트, 칸반, 테이블 등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영업 파이프라인과 고객 참여부터 주문 이행까지 모든 것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50개 이상의 위젯이 포함된 고급 대시보드는 고객 생애 가치 및 평균 거래 크기와 같은 주요 메트릭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지리적 데이터 필드를 추가하여 클라이언트 위치를 시각화하고 계정 유형, 상태 또는 기타 기준에 따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기: 10 년 최고의 클라이언트 관리 추적 소프트웨어 시스템 2024 가지
7. 콘텐츠 마케팅 및 SEO 사용
콘텐츠 마케팅과 SEO는 시간이 걸리지만 장기적으로 CAC를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SEO를 통해 검색 엔진에 최적화된 고품질 콘텐츠는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잠재 고객을 끌어들입니다. 이렇게 하면 클릭당 비용이나 노출당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도 인바운드 리드가 증가합니다.
가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시하면 신뢰가 쌓이고 비즈니스가 업계 리더로 포지셔닝되어 대화 전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콘텐츠 감사를 실시하여 부족한 부분과 기회를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사용 ClickUp 화이트보드 팀 브레인스토밍 세션을 위해 콘텐츠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정리하고, 계획하고, 일정을 잡을 수 있습니다.
다음을 사용하여 구조화된 계층을 만듭니다 ClickUp 마인드 맵 주제가 흩어져 있다고 느껴진다면 마인드맵을 만들어 보세요. 이렇게 하면 콘텐츠 전략을 허브 앤 스포크 모델과 같은 SEO 프레임워크에 맞춰 관련 주제를 연결하여 SEO 성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lickUp 마인드 맵을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동시에 팀원에게 작업을 할당하세요
콘텐츠가 플랜이 수립되면, 다음을 사용하세요 ClickUp 대시보드 를 사용하여 핵심 성과 지표(KPI)를 추적하고 콘텐츠가 리드 생성 및 유기적 트래픽 증가에 얼마나 기여하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또는 SEMrush와 같은 마케팅 도구를 ClickUp에 직접 통합하여 진행 상황을 통합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체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콘텐츠 마케팅 노력을 최적화하고 마케팅 목표에 맞게 조정하여 궁극적으로 CAC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ClickUp으로 고객 확보 비용 최적화하기
고객 확보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성을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비즈니스는 리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영업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활용함으로써 CAC를 크게 낮추고 투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비결은 투자와 수익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며, 바로 이 부분에서 ClickUp이 빛을 발합니다. 양식, 문서 보기, 자동화, CRM 대시보드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리드 캡처를 자동화하고 캠페인 성과를 추적하며 고객 확보의 모든 측면을 한곳에서 자동화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용을 낮게 유지하면서 효율성과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최적화할 준비가 되셨나요? ClickUp에 가입하기 오늘!